미국 대입 에세이는 영화 예고편 > KIMs BLOG

본문 바로가기

Kim's Blog 킴스 블로그

미국 대입 에세이는 영화 예고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에듀워싱턴
댓글 0건 조회 256회 작성일 20-06-17 05:01

본문

미국 대입 에세이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말하는 자소서가 아니며, 논리적으로 써야하는 기승전결의 구조를 가지는 글도 아닙니다. 미국 대입 에세이는 그야말로 지원자의 캐릭터를 드러내는 짧은 글로서, 한가지로 정해진 구성 방법이 있지 않습니다. 지원자의 삶에서 경험한 이야기나, 자신이 바라본 세상을 그려내면서, 자신을 어필해야 하는 미국 대입 에세이는 무엇보다도 대학의 admissions officer가 끝까지 읽게 써야 합니다.


그래서 미국 대입 에세이를 흔히 영화 예고편에 비교합니다. 짧은 길이의 예고편을 보면서 사람들이 영화에 대한 감을 잡고, 나아가 그 영화를 보고 싶게 되는 예고편이야말로, 함축적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흔든다는 점에서 미국 대입 에세이와 유사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첫 장면부터 눈과 귀를 잡아끄는 영화 예고편처럼, 미국 대입 에세이도 첫 시작이 중요합니다. 흥미를 느껴 계속 읽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못하는 도입부는 에세이 전체를 무용지물로 만듭니다. 그런 후에 예고편이 영화의 중요 스토리를 알게끔 의미있는 장면을 골라내어 편집한 것처럼, 미국 대입 에세이도 지원자의 캐릭터를 알 수 있도록 의미있는 내용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어떤 주제로 어떤 이야기를 담아내느냐에 따라 그 구성이 달라지는 미국 대입 에세이는, 단순히 원서에 제시된 주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정성들여 쓰는 정도로 작업하면 좋은 글을 쓸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의 마음과 머리 속에 더 좋은 이야기 거리가 있는데도 이를 모르고 글을 씁니다. 그런 글을 가지고 첨삭을 한들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미국 대입 에세이를 잘 쓰려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여러 각도에서 기억을 살려, 자신을 잘 보여줄 수있는 스토리를 찾아내야 합니다. 그 작업이야말로 가장 중요하고 시간을 많이들여야 하는 과정입니다. 모두가 부모님 보살핌 아래 학교 다니며 공부열심히 한 것 같아도, 저마다 다른 기억이 있습니다. 남들은 하지 못하는 생각과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지원자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미국 대입 에세이는 영화 예고편이라 생각하면서 좋은 소재를 찾는데 더 많은 애를 써야 합니다.


미국 대입에서 에세이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커진 지금, 어떤 영화 예고편을 만들겠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